난방비 대폭 줄인 'GT탄소봉난방' 개발한 벤처기업 지티코리아(주) 탐방

코로나19 에 높아진 취업문턱 소자본 창업 도전 어떨까?

지티코리아(주) 에서 개발한 “GT탄소봉난방“ 뛰어난 안전성과 절전성능에 중국에서 뜨거운 반응 보여

온유뉴스 기자

작성 2020.05.21 13:27 수정 2020.05.21 13:27

지티코리아(주) www.gtkorea.kr (대표 김완하)는 특허 받은 비금속성 탄소발열체를 이용한 전기 바닥난방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.


주력제품인 GT탄소봉난방 은 기존 필름난방 이나 전기판넬 대비 안전성과 절전성능을 크게 개선하여 국내는 물론, 최근 중국 정부의 석탄개조사업(메이가이치) 추진으로 중국 업체들의 관심이 높다.


지티코리아(주) 는 이미 중국 업체와 함께 현지에 합작법인을 세워 발 빠르게 중국의 난방대란을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.




특히 기존 전기난방 제품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높은 전기소비량 과 화재위험성 문제를 해결하였고 이와 관련된 방수,절연,PTC 정온 성능 에 대한 인증 및 특허를 취득했다.

이에 더해 한국원적외선협회 에서 원적외선 방출 에 대한 시험도 완료하여 건강까지 생각하는 웰빙제품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였다.


김완하 대표는 "2000여년의 역사를 지닌 한국 특유의 난방구조인 온돌은 이미 최고의 난방 시스템으로 전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. GT탄소봉난방 은 동파가 없고 경제성, 안전성, 쾌적함 을 강점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각광받는 차세대 전기온돌난방 이 될 것이다. 지티코리아는

타업체와 달리 핵심 기술인 발열 탄소봉을 직접 생산 하고 조립하여 제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" 고 설명했다.


그뿐만 아니라 GT탄소봉난방은 농가에서도 활용 가치를 높게 평가 받고 있었다.

탄소 발열에 의한 원적외선 방사로 작물의 뿌리 활착과 생육시기를 앞당겨 에너지는 적게 들고 수확은 더 빨라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한다.


8대 혁신성장 산업 중 하나로 스마트팜 이 선정되었고 매년 관련 산업은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. 스마트팜 에 난방시스템은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관련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.


김완하 대표는 "최근 코로나19 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들이 많다. 그래서 누구나 쉽게 소자본으로 설치/시공 대리점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가맹비, 예치금 등을 전혀 받지 않고 시공법 교육도 무료로 진행 하고 있다. 소자본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." 이라고 전했다.


제품구입/창업 문의 :

www.gtkorea.kr

gt-kor@naver.com

031-351-9924


Copyrights ⓒ 연합포털뉴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온유뉴스기자 뉴스보기
기사공유처 : 온라인유통신문